티스토리 뷰

주택분양이 요즘 활기를 띠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택청약가산점 확인방법과 청약통장 가입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청약 가산점은 주택 청약을 할때 중요한 요소 입니다.
인기 주택의 청약은 당첨되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미리 청약통장을 준비 하셔야 당첨될 확률이 높아 집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주택청약 가산점 및 청약통장 가입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주택청약 통장 가입 및 개설 하기

 

   주택에 청약 하려면 1순위 당첨을 위하여 주택청약 통장은 필수 입니다.
   주택청약 통장의 종류는 4가지로 구분되며 2015년 7월1일부터는 '주택청약종합
   저축'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기존 가입자들을 위하여 이 4가지 통장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청약통장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4가지로 구분되며,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모든 주택에 청약이 가능한 통장
   입니다.

   '청약저축'은 국민주택등을 공급받기 위한 청약 통장 입니다.
   국민주택이란 「주택법」에 의한 국민주택등은 국민주택과 국가·지방자치단체 등의
   공공기관이 건설하는 주택 및 「임대주택법」에 의한 건설임대주택으로서 공공택지에
   사업계획의 승인을 받아 건설하여 임대하는 주택 중 주거전용면적이 85m2 이하인
   주택을 말합니다.

 

  '청약예금'은 민영주택 및 민간건설중형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한 청약 통장 입니다.
   국민주택 중 국가·지방자치단체·한국토지주택공사 또는 지방공사 외의 사업주체가
   건설하는 주거전용면적이 60m2 초과 85m2 이하의 주택을 민간건설 중형국민주택
   이라 합니다.

 

  '청약부금'은 85㎡ 이하의 민영주택 및 민간건설중형국민주택을 공급받기 위한
   청약 통장 입니다.
   청약예금과 비슷한 통장 입니다.

   
    자 2015년 7월 1일부터는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으로 모든주택에 대하여
    공급받을수 있는 자격이 되니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개설 하시면 됩니다.

 

    취급 은행은 6개사로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입니다.
    기존 주택소유자도 가입이 가능하며 세대원들도 1인 1통장 가입이 가능 합니다.

 

2. 주택청약 가점제에 따른 가산점 계산

 

   위와같이 가산점이 책정되는데요.
   요즘 핫 이슈 였던 수원 광교의 중흥에스클래스의 경우 거의 70점 되야
   당첨이 되었습니다.

 

 

    70점이 넘네요.ㅎㅎ   무주택기간 12년 해서 26점 청약통장 가입기간 10년이상
    해서 11점 머 이렇게 해야 
이거 당첨 되려면 부모님 부양가족에 편입시켜
    최소 6가족은 만들고 그럼 35점에
   무주택기간 12년 해서 26점 청약통장 가입기간 10년이상 해서 11점 머 이렇게 해야
   70점이 넘네요.ㅎㅎ

3. 인기 주택 편균 가점 현황

 

최근에 분양한 인기 아파트의 청약 가점 평균 입니다.

 

 

수원 광교 중흥에스클래스: 헐 이네요.70점 이상이 안정권 입니다.

 

 

서울 고덕숲 아이파크: 50점대가 안정권 입니다.

 

 

부산 동래 동일스위트: 60점 중반은 되어야 하네요.부산도 아주 뜨겁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산수동 이스토리: 여기도 50점 중반이네요. 건설사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네요.

 

   제주강정 유승한내들 퍼스트오션: 제주도 아주 핫 합니다. 50점 후반 입니다.

  1순위 마감 이네요.
   제주는 제가 갔다 왔는데 구조가 참 좋더군요. 다만 너무 비싸다는거 ㅎㅎ

 

공유하기 링크

이 포스트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댓글